본문 바로가기
해외여행

해외여행 여행에 도움이 되는 앱

by 매니아: 2024. 4. 27.
반응형

해외여행 여행에 도움이 되는 앱

 

 

 

 

더욱 많은 사람이 여행을 꿈꾸고 있다. 특히 수년간의 코로나19 탓에 여행, 모험, 모임이 취소되었기 때문에 규제가 완화된 요즘, 억눌렸던 해외여행 수요가 많이 증가하고 있다. 비록 가파르게 상승하는 물가로 인해 주머니 사정이 빡빡해지고 있지만, 여행은 여전히 사람들이 과감히 투자하려고 하는 ‘나를 위한 작은 사치’이다. 한 해의 여행 계획을 세우는 연초, 보다 스마트하게 예산을 짜고, 친구들과 비용을 분담하고, 사용한 금액을 추적할 수 있는 여행 앱을 소개한다.

 


빠르고 정확하게 돈을 나누려면

스플릿와이즈

스플릿와이즈는 앱 이름 그대로 돈을 지혜롭게 나누는 앱으로, 여행 경비를 편하게 정리할 수 있게 도와준다. 여행 그룹을 만든 뒤 멤버들을 추가하면 쉽게 경비를 공유할 수 있다. 따로 영수증을 챙기지 않아도 언제, 어디서, 누가 비용을 얼마를 썼는지 바로 앱에 기록하면 각자 얼마나 돈을 분담해야 하는지 빠르고 정확하게 알려준다. 또한, 사용자가 소비 히스토리를 등록하거나 등록된 친구가 소비 히스토리를 등록했을 때 즉각 알람이 와 놓치는 일이 없다. 본인과 멤버들이 쓴 돈을 다양한 화폐로 기록하는 것도 가능해 편리하다.


정해진 예산 안에서 현명하게 돈을 쓰려면

트라비포켓

트라비포켓은 여행에 최적화된 가계부 앱으로, 여행에서 돈을 관리하는 데 시간을 많이 쏟지 않고, 여행에 집중할 수 있도록 도와준다. 얼마를 지불했는지 기록하면 날짜별로 얼마를 썼는지 환전한 돈이 지금 얼마나 남았는지 원화로는 얼마인지 한눈에 확인할 수 있어 과소비는 막고 마음 편하게 소비를 할 수 있게 된다. 현금, 카드 구분 입력도 가능하고, 식비, 쇼핑, 관광, 교통, 숙박 등 카테고리로 구분하여 기록해 어떤 항목에서 지출이 가장 많았는지도 파악할 수 있다. 지출에 사진도 첨부할 수 있고 간단하게 메모도 남길 수 있어 여행 기록용으로도 쓰기 좋다.


저렴하게 액티비티를 즐기고 싶다면

클룩

클룩은 언제 어디서나 액티비티와 체험을 즐길 수 있도록 도와주는 예약 플랫폼이다. 전 세계 400개 이상의 여행지에 있는 10만여 가지의 여행 상품과 서비스를 제공한다. 싱가포르 어트랙션, 태국 마사지, 디즈니랜드 티켓부터 다양한 나라의 스릴 넘치는 아웃도어 액티비티와 로컬 원데이 클래스, 와인 테이스팅 크루즈 등 다양한 상품을 검색부터 예약까지 빠르고 간편하게 완료할 수 있다. 일부 상품 예약 시 긴 대기 줄을 기다릴 필요 없는 우선 입장 혜택이 제공되거나 예약 즉시 확정을 받을 수 있어 더욱 편리하다.


간편하게 여행 일정을 관리하려면

 

핫츠고플랜

핫츠고플랜은 여행 일정을 간편하게 관리해주는 앱이다. 일정 정리나 길 찾기와 같은 기본적인 기능은 물론, 예산 계획부터 가계부 정리까지 해준다. 핫츠고플랜의 특징은 ‘요술봉’ 기능으로, 장소를 무작위로 추가해도 요술봉 버튼을 누르면 최적 경로에 따라 자동으로 동선을 최적화해 나열해준다. 구글 맵과도 연동되어 있어 지도에서 동선을 바로 확인할 수 있다. 일정 공유 버튼을 눌러 함께 여행하는 사람들과도 정보를 공유하고 수정할 수 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