베트남 여행 푸꾸옥 공항입국부터 현지 음식까지 정보 총정리
베트남 푸꾸옥은 다양한 리조트와 풀빌라, 테마파크가 있어 가족단위 휴양객에게 적절한 여행지이다. 한국보다 훨씬 저렴한 가격에 고급 풀빌라를 즐길 수 있어 한국인에게 인기 있는 휴양지로, 아름다운 바다와 자연을 느낄 수 있는 곳이기도 하다.
시간은 한국보다 2시간 느리며, 220V를 사용하기 때문에 따로 어댑터를 가져갈 필요는 없다. 크기는 제주도의 ⅓ 크기로, 넓지는 않지만 길쭉한 모양이기에 이동 동선을 고려해 숙소를 정해야 한다. 지금부터 작지만 알찬 휴양지, 베트남 푸꾸옥을 소개하겠다.
베트남 푸꾸옥
푸꾸옥은 보통 북부, 중부(즈엉동 시내), 남부로 나누어 여행한다. 북부의 경우 빈원더스, 빈펄 사파리, 그랜드월드 등 빈펄 계열 숙소와 테마파크가 몰려있다. 따라서 아이와 함께 여행하는 가족단위 여행객은 북부에 숙소를 잡는 경우가 많다.
푸꾸옥 중남부에는 유명 체인 리조트, 호텔이 모여있어 비치 바(CEO 그룹) 등 다양한 맛집과 시설을 즐기기 좋다. 푸꾸옥 시내인 즈엉동과도 멀지 않기 때문에 공항 이동이나 야시장 방문 등 다양한 편의 시설과 관광을 즐기기에도 좋은 위치이다.
푸꾸옥 남부는 케이블카와 워터파크가 있는 혼똔섬, 화이트 비치인 사오비치와 가깝다. 교통이 좋은 편은 아니지만 프라이빗한 고급 빌라 리조트가 있는 곳이기 때문에 휴양을 즐기기에 좋다. 다만, 주변에 편의 시설이 없기 때문에 식사 등은 리조트 내에서 이용하는 경우가 많다.
베트남 입국조건
베트남은 현재 푸꾸옥 30일, 호치민이나 하노이는 15일 무비자 여행이 가능하다. 입국 시 따로 예방접종증명서와 음성확인서가 필요하지 않기 때문에 미접종자도 규제 없이 여행 가능하다. 그렇기 때문에 여권과 왕복 항공권만 있다면 베트남에 자유롭게 입국할 수 있다.
베트남 푸꾸옥의 경우, 현재 비엣젯항공이 인천–푸꾸옥 구간을 매일 운항하고 있다. 인천–푸꾸옥 구간 비엣젯항공 VJ979 편은 매일 오전 9시 30분에 출발하는 직항 항공편이다.
직항 이외에도 경유 항공편을 이용한다면 뱀부항공, 베트남항공을 통해서 푸꾸옥으로 향할 수 있다. 다만, 베트남 다른 도시를 거쳐 푸꾸옥을 도착하거나 푸꾸옥에서 다른 베트남 도시로 향하는 경우에는 15일 무비자 규정이 적용되기 때문에 (푸꾸옥 단독은 30일.) 주의하자.
베트남 푸꾸옥은 이제 막 뜨기 시작하는 베트남의 신생 관광지다. 공항이 생긴지 얼마 되지 않아 깔끔한 내외부를 자랑한다. 기념품샵과 면세점 등 출입국 편의시설도 어느 정도 갖추고 있다.
푸꾸옥 입국 시에는 입국 심사를 거치게 되는데, 심사가 다소 느린 편이라 내려서 공항에 나오기까지는 약 30분에서 1시간 정도 소요된다. 호텔 픽업이나 픽업 서비스를 이용한다면 시간을 넉넉하게 잡는 것을 추천한다.
푸꾸옥 날씨
푸꾸옥은 주로 건기와 우기로 나뉜다. 건기는 11월에서 4월, 우기는 5월에서 10월인데, 우기 시즌에는 스콜이 자주 내리기 때문에 돌발 상황을 맞이할 수 있다. 천둥번개나 심한 비가 내릴 때에는 섬 투어와 혼똔섬 케이블카 이용이 어렵기 때문에 유의해야 한다.
하지만 우기에도 1~2시간 정도 비가 강하게 훑고 다시 날이 맑아지는 경우가 많기 때문에 여행하기 나쁜 조건은 아니다.
베트남 화폐
푸꾸옥은 본토와 같이 동(VND)을 사용한다. 다만 화폐 단위가 크기 때문에 현금 계산 시에는 항상 유의해야 한다. 1만동 기준으로 574원으로, 화폐 단위가 크기 때문에 한화로 계산 시에는 0을 떼고 나누기 2를 해주면 빠르게 계산할 수 있다.
한국에서 미리 달러로 환전을 한 다음 푸꾸옥 현지 호텔이나 은행에서 환전을 하는 것이 좋다. 공항 환전은 환율이 좋지 않기 때문에 호텔이나 시내에서 환전하는 것을 추천한다.
베트남 여행 준비물
베트남 푸꾸옥은 수질이 좋지 않기 때문에 샤워기 필터를 가져가는 것이 좋다. 온, 오프라인에서 일체형 샤워기 필터를 쉽게 구매할 수 있으니 피부가 민감하다면 꼭 구매하길 바란다. 일회용이 아니기 때문에 필터가 더러워지면 필터만 따로 구매하여 재사용도 가능해, 세계여행에 유용한 ‘꿀 아이템’이기도 하다.
입국장을 나가기 전에 환전소와 유심 판매소를 만날 수 있다. 미리 유심을 구매하지 못했다면 200,000동(한화 약 11,000원)에 30일짜리 유심을 구매할 수 있다. 다만 현지 유심을 사용하면 한국에서 오는 연락을 받기 어려울 수 있으니 한국 유심과 해외 망을 동시에 사용할 수 있는 이심을 이용해 보자.
이심은 실물 유심이 아니기 때문에 공항에서 따로 수령하거나 유심을 교환할 필요가 없다. 인터넷에서 베트남 이심을 구매하면 메일로 바우처가 도착하는데, 바우처에 포함된 QR코드를 스캔 후 설치하면 바로 데이터를 사용할 수 있다. 시간 절약뿐만 아니라 분실 위험도 없어 일석이조.
베트남 교통
푸꾸옥은 버스나 대중교통이 다니지 않아 무조건 택시 서비스를 이용해야 한다. 푸꾸옥 여행객들이 가장 많이 이용하는 택시 애플리케이션은 그랩으로, 그랩 택시와 그랩 바이크(오토바이)를 이용할 수 있다.
그랩 택시는 7인승까지 이용 가능하며, 우리나라 카카오택시와 비슷한 시스템을 가지고 있어 현재 위치와 도착지를 입력하면 정찰제로 택시를 이용할 수 있다.
베트남 음식
쌀국수의 나라답게 베트남 푸꾸옥 어디에서나 쌀국수를 만나볼 수 있다. 호텔 조식은 물론, 즈엉동 시내에서도 길거리 쌀국수를 흔히 맛볼 수 있다. 호텔 쌀국수의 경우에는 대부분 고수가 들어있지 않으나, 일반 음식점에서는 고수가 들어가 있을 수 있기 때문에 ‘고수 빼주세요(등 쪼 자우 텀 네)’를 미리 알아가길 바란다.
분짜의 경우 두부 튀김이 함께 나오는 분짜와 소고기가 들어간 분짜 두 종류를 만나볼 수 있다. 두부 분짜의 경우, 한국에서 먹는 분짜보다 훨씬 담백하고 바삭하다.
푸꾸옥은 섬이기 때문에 해변가에서 음료를 파는 모습을 흔하게 볼 수 있다. 비치 바에서는 다양한 과일 음료를 판매하니, 수박 주스나 망고 주스는 꼭 한번 먹어보길 바란다. 푸꾸옥 여행에서 필요한 기초 정보를 소개해 보았다. 베트남 푸꾸옥은 이제 막 뜨기 시작한 새로운 관광지이기 때문에 정보가 많은 편은 아니다. 하지만, 베트남의 다른 관광지에 비해 관광객이 적고 신상 리조트가 많은 편이다. 또한 저렴한 가격에 퀄리티 높은 숙소를 만나기 좋은 곳이기도 하다.
'해외여행' 카테고리의 다른 글
베트남 여행 다낭 여행에 필요한 입장권 (0) | 2024.02.18 |
---|---|
베트남 여행 푸꾸옥 킹콩마트 야시장 정보 (0) | 2024.02.14 |
해외여행 겨울철 따뜻한 해외여행지 Best 7 (0) | 2024.02.06 |
베트남 여행 다낭 호이안 3박4일 여러가지 코스 (0) | 2024.02.05 |
해외여행 2박3일 5월 추천 여행지 BEST5 (0) | 2024.01.28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