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정보

닭가슴살 브랜드별 칼로리 및 영양정보, 추천순위 best

by 매니아: 2023. 5. 24.
반응형

닭가슴살 브랜드별 칼로리 및 영양정보, 추천순위 best

 

 

요즘 젊은 분들이 운동과 함께 몸관리로 손꼽는 것중에 하나가 바로 닭가슴살 섭취입니다.

다양한 제품들이 시중이 많이 있는데 오늘은 하나하나 특징과 칼로리, 영양정보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닭가슴살 종류

  1. 기본 닭가슴살 (냉장, 냉동) – 말 그대로 기본 닭가슴살 입니다. 손질은 되어 있으나 간이 되어있지 않고 조리가 되어있지 않은 기본 닭가슴살.
  2. 소스닭 – 각종 소스가 가미된 양념 닭가슴살 입니다. 기본 닭가슴살에 비해 첨가물이 많아 염분과 열량이 기본 닭가슴살에 비해 높습니다.
  3. 훈제 닭가슴살, 수비드 닭가슴살 – 맛과 향을 위해 훈연을 거치거나 퍽퍽함을 최소화 하기 위해 미지근한 물에 담궈 긴시간에 걸쳐 조리한 닭가슴살 입니다.
  4. 슬라이스 닭가슴살 – 닭가슴살 특유의 퍽퍽함을 최소화 하기위해 슬라이스 형태로 커팅한 닭가슴살 입니다. 하지만 소스 없이 굽거나 조리를 하게 되면 수분이 더 잘 날아가 더욱 퍽퍽해질 수 있습니다.
  5. 분쇄가공육제품 – 닭가슴살 스테이크나 다이스 제품 입니다. 닭가슴살을 분쇄 하여 먹기 좋은 사이즈로 만든 가공육 제품 인데요. 각종 첨가물을 가미 하여 양념이 되어 있는 제품으로 별다른 조리 과정 없이 간편하게 먹을 수 있습니다. 닭가슴살 특유의 퍽퍽함이나 질긴 식감이 없다는 것이 장점이자 단점 입니다. 양념이 되어 있어 맛은 있지만 나트륨이 조금 높은 편 입니다.
  6. 닭가슴살 소세지 – 닭가슴살을 분쇄하여 만든 소세지 입니다. 보통 칼로리와 나트륨, 지방, 콜레스테롤, 당류 함유량이 일반 소스 닭가슴살 보다 높습니다. 맛으로는 다른 닭가슴살 제품에 비해 정말 좋습니다. 하지만 다이어트에는 그리 좋지 않으므로 운동을 열심히 한날 포상 정도로 섭취 하시는 것을 추천 드립니다.

 

 

건강으로 따지면 기본 닭가슴살이 가장 좋겠지만 조리가 귀찮아 냉동실에 쌓이기만 한다면 무용지물이 되겠죠.

또한 너무 괴로운 다이어트는 실패 할 확률이 높고 유지가 힘들기 때문에 자신의 입맛에 맞는 맛있는 제품을 선택 하고 즐겁게 다이어트 하시는 것을 추천 드립니다.

또한 한가지만 먹으면 그게 무엇이든 질리기 마련이죠. 다양한 제품 구매 하셔서 골고루 드시는 것이 식단 실패 확률을 낮춥니다.

그럼 닭가슴살 추천 전에 간단히 닭가슴살을 왜 섭취 해야 하는지 간단히 알아 보겠습니다.

 

 


닭가슴살 효능

 

단백질 공급

닭가슴살은 대표적인 단백질 식품인데요.

저지방 고단백 식품으로 칼로리는 100g 에 109kcal 정도로 낮고 포만감이 높아 다이어트에도 효과적이며 근손실을 예방하고 근성장에 필요한 영양분 공급에 효과적 입니다.

인체의 구성성분중 물 다음으로 많은 단백질은 근육, 장기, 피부, 모발, 손톱 등의 주성분일 뿐 아닌 신체의 가장 중요한 호르몬을 구성하는 요소 입니다.

단백질은 운동으로 손실된 근섬유를 회복하고 탄탄해지도록 하는 역할을 합니다.

또한 식욕을 조절 하는 역할을 합니다. 탄수화물 보다 소화가 느리고 오랫동안 포만감을 느끼게 합니다.

메티오닌 아미노산

닭가슴살에는 쇠고기 보다 많은 메티오닌과 필수 아미노산이 풍부하게 함유 되어 있는데요. 메티오닌의 효능은 근합성을 돕고 탄수화물이 지방으로 축적 되는것을 억제 해줍니다.

또한 콜라겐 생산을 담당 하며 셀레늄, 아연의 흡수를 담당 하기도 합니다.

무엇보다 메티오닌은 간 해독과 간기능 개선에 매우 효과적 입니다.

미네랄 비타민

닭가슴살에는 각종 비타민과 미네랄이 풍부하게 함유 되어 피부질환을 예방 하고 피로회복에 좋으며 신진대사를 촉진하고 면역력을 높여주는 것은 물론 소화와 심장 징환 예방에도 좋다고 합니다.

닭가슴살이 좋은 것은 누구나 아는 이야기 이기에 이 정도로 마무리 하고 닭가슴살 추천 시작 하겠습니다.

그 동안 셀 수도 없이 주식으로 먹어온 닭가슴살 이기에 필자의 경험과 판매량, 리뷰 등을 종합 하여 추천 드리겠습니다.

 

 


닭가슴살 추천 TOP 13

*건강을 위해 먹는 식품인 만큼 아무리 인기가 많은 제품이라도 아질산나트륨(발색제, 발암물질) 이 함유된 제품은 추천 하지 않는 점 양해 부탁 드립니다.*

*폴리인산나트륨의 경우 과다복용시 칼슘의 흡수를 방해하고 배출하는 부작용이 있지만 소량 함유 되어 치명적인 부작용은 될수 없으며 첨가물로 허가된 인 화합물 입니다.

따라서 폴리인산나트륨이 소량 함유된 제품도 하단에 추천 드림을 알려드립니다.*

*TOP 13 이외에도 많은 제품을 직접 구매하여 먹어 보았지만 순위는 판매량과 리뷰를 베이스로 하였고 개인적인 후기와 견해를 추가하여 추천 드렸습니다.*

 


1. 하림 IFF 닭가슴살 추천

 

하림에서 판매중인 IFF 닭가슴살 입니다.

하림은 정말 오래된 업체죠. 1978년 부터 시작된 하림은 국내 시장 점유율 1위에 워낙 닭고기 브랜드로는 유명 한데요.

괜히 닭고기는 하림이다 라고 하는게 아닙니다.

오랬동안 사랑을 받는 만큼 철저하게 위생관리 시스템을 운영 하여 깨끗함은 유지하고 최첨단 공기 냉각 시스템으로 육즙은 살리면서 비린맛이 나지 않는 것이 특징 입니다.

무엇보다 믿을 수 있는 업체에 HACCP 인증 제품으로 간이 되어있지 않은 국내산 기본 닭가슴살 이라는 것이 가장 먼저 추천 드리는 이유 인데요.

간이 되어있는 제품은 맛이 좋은 반면 나트륨이 걱정이죠.

저염으로 조리해 먹기 좋아서 기본으로 자주 구매 하게 되는 제품 인데요. 특히 고기의 잔혈과 혈점을 제거해 비린맛이 많이 나지 않아 좋습니다.

다른 개별 포장된 제품처럼 한팩 한팩 꺼내서 먹는 것이 편하긴 하지만 이 제품도 전혀 불편하지 않습니다.

이유는 물기를 쫙 뺀 상태에서 하나하나 따로 급속 냉동한 제품이라 붙지 않고 하나씩 꺼내 먹기 참 편합니다.

한 팩에 2kg 닭가슴살이 들어있고 한덩이당 100g ~ 130g 정도 됩니다.

조리 전 우유에 15~30분 정도 담궈 놓은 후 먹으면 더욱 잡내 없이 깔끔 하게 먹을 수 있습니다.

바로 구워 스테이크로 먹어도 좋고 삶아서 닭가슴살 샐러드 혹은 닭가슴살 쉐이크를 만들어 먹어도 좋습니다.

손질이 되어있는 기본 닭가슴살인 만큼 간편하게 여러가지 조리가 가능하기 때문에 가장 먼저 추천 드립니다.

필자의 경우 닭가슴살 겉을 바삭하게 구운 스테이크에 다이어트와 건강에 좋은 낫또를 올려 샐러드와 함께 먹는데요.

낫또는 호불호가 갈리는 식품 이지만 가끔 올려 먹으면 나름 별미 입니다. 식감이 조금 부드러워지고 마치 치즈를 올려 먹는 듯한 느낌 입니다.

하림 IFF 닭가슴살 추천 드립니다.

 

 

 

2. 햇살닭 저염훈제 닭가슴살 추천

 
저염 닭가슴살 중에서도 단연 판매량 1위를 기록 중인 햇살닭 저염 훈제 닭가슴살 입니다.

필자도 몇 차례나 대량 구매하여 먹고 있는 제품 인데요.

먼저 이 제품의 장점은 가격이 착합니다. 닭가슴살 원투데이 먹을게 아니라면 금전적인 부분도 생각을 해야 하는데요.

200g 이라는 넉넉한 양에 높은 품질과 맛에 비해 정말 착한 가격의 제품 입니다.

두번째 장점은 저염 닭가슴살 이라는 것. 다이어트 하시는 분들은 신경 쓸 수 밖에 없는 부분이 바로 염분 인데요.

이 제품은 100g 당 나트륨이 55mg 로 다른 제품들에 비해 매우 적은 수준의 나트륨을 함유 하고 있습니다.

소금이 아닌 조개 껍질칼슘 첨가로 인해 자극적이지 않고 깔끔 하고 담백한 맛을 자랑 합니다.

물론 여러 저염 제품이 있지만 그 중에서도 품질과 맛이 평균 이상인 제품 입니다.

가장 마음에 들었던 점은 든든한 양 입니다. 저녁은 탄수화물을 줄이고 단백질 위주의 식사를 하는 것이 다이어트에 좋은데요.

200g의 넉넉한 양은 충분한 단백질 보충과 포만감을 느끼기에 부족함이 없었습니다.

100g당 단백질은 28.4g에 130kcal 그리고 당류, 탄수화물, 콜레스테롤 모두 0%의 착한 성분으로 건강한 다이어트와 근성장에 필요한 단백질 보충에 특화된 착한 제품이라 추천 드립니다.

-맛-

저염 닭가슴살 이라 짜지 않습니다. 하지만 싱겁지도 않습니다. 입맛은 주관적인 부분 이기에 사람들 마다 다르겠지만 나름 간도 맞고 맛있었습니다.

짜지 않게 담백하게 먹기 좋고 훈연향도 적당하게 베어있어 좋았습니다. 다른 소스닭에 비교하면 심심한 맛이겠지만 다른 훈연 제품에 비교 하면 정말 맛있는 편에 속합니다.

식감은 훈제 닭가슴살 이면서도 부드럽고 촉촉했습니다.

참고로 바쁠땐 어쩔수 없지만 냉동 상태에서 바로 조리를 하면 물은 나올 수 밖에 없고 더 퍽퍽하게 느끼실 수 있습니다.

냉장실에서 자연 해동 후 2~3cm 개봉 하여 전자렌지 2분 미만으로 돌려 먹거나 끓는 물에 통채로 넣고 2~3분 이면 간단하게 먹을 수 있습니다.

샐러드와 같이 먹을땐 찢어서 먹으면 조금더 부드럽게 즐길 수 있습니다.

 

 

 

3. 러브잇 소프트 닭가슴살 추천

 

착한 성분의 러브잇 소프트 닭가슴살 오리지널 입니다.

탄수화물 지방 나트륨 함량이 1g 조차 안되는 다이어트에 특화된 제품이 아닐까 싶습니다.

나트륨은 71.3mg 탄수화물 0.74g, 지방 0.81g 에 단백질 함량은 25.29g. 111.41 kcal 의 낮은 열량까지!

일반적인 저염 제품 보다도 염분 함량이 낮아 염분 걱정 없고 칼로리도 낮으며 단백질 까지 높으니 정말 안심하고 먹을 수 있는 제품 입니다.

이런 착한 성분에 식감이 촉촉하고 부드럽다는 것이 최고 장점인 제품 인데요.

기존의 보편적인 수비드공법으로 미지근한 물에 오래 데워 조리하는 방식을 체택 했습니다.

하지만 그게 다가 아니죠. 여기에 러브잇 만의 소프트코팅 공법을 사용 하여 수분이 날아가는 것을 차단시켜 일반 수비드공법 보다 더 촉촉함을 느낄 수 있고 풍성한 식감과 부드러움 까지 느낄 수 있습니다.

퍽퍽한 닭가슴살에 질린 분들은 한번쯤 드셔보시길 추천 드립니다. 입문용으로도 강력 추천 드리는 제품 입니다.

1년이 넘는 연구를 통해 개발한 조리 방법 이라고 하는데요. 먹어 봤을때 정말 연구 많이 했구나 싶은 제품 이었습니다.

-맛-

퍽퍽함은 전혀 느낄 수 없습니다. 닭다리살 보다 촉촉하고 부드러운 식감 입니다.

간은 저염 임에도 불구 하고 조금 짭쪼름 합니다. 간도 잘 맞고 약간 햄 같은 맛 입니다.

그냥 끓는 물에 통채로 담궜다가 먹거나 전자렌지에 돌려 먹을때 약간의 단맛이 나는데요.

단맛 때문에 조금 느끼 하다고 느낄 수 있으며 호불호가 갈릴 수 있습니다. 샐러드랑 같이 먹을때는 전혀 거슬리지 않았습니다.

또한 에어프라이나 팬에 구워 먹으면 단맛도 덜 하고 더욱 맛있게 먹을 수 있었습니다.

보통 다른 제품은 에어프라이나 팬에 구우면 퍽퍽해 지는 경우가 많지만 이 제품은 겉바 속촉이 가능 했습니다.

안바쁠땐 팬에 구워 드시는 것을 추천 드립니다.

 

 

 

4. 미트리 스팀 스라이스 닭가슴살 추천

 

든든한 양에 부드럽게 맛있는 미트리 슬라이스 닭가슴살 입니다.

보통 100g 닭가슴살 제품이 많은데요. 탄수화물을 줄이고 단백질을 더 많이 섭취 해야 하는 저녁엔 한팩으로 채워지지 않는 모자름을 느끼게 됩니다.

두개를 먹자니 양심에 가책을 느끼게 되죠. 마이닭 스팀 슬라이스 닭가슴살은 150g 으로 적당히 물리지 않게 든든한 양이 참 좋았습니다.

한팩에 150g 인 만큼 충분한 단백질 섭취가 가능한 제품 인데요.

한팩에 최대 42g의 단백질을 함유 하고 있으며 열량은 종류에 따라 최대 218kcal 에서 최저 163kcal 로 150g 인 것을 감안 하면 낮은 수치 입니다.

나트륨은 종류에 따라 최저 77mg, 최대 236mg 정도로 보통의 소스닭과 비슷한 수치 입니다.

스팀 슬라이스 라는 이름 답게 스팀 공법으로 식감은 부드럽고 촉촉하며 먹기 좋게 썰려 있어 편리 합니다.

가격은 150g 인것을 감안 하면 합리적인 가격 이라고 생각 됩니다.

-맛-

맛으로는 특히 만족 스러웠던 제품 입니다. 식감은 부드럽고 촉촉하여 부담 없이 먹을 수 있었습니다.

하지만 에어프라이어로 구웠을땐 수분이 다 날라가서 퍽퍽해졌습니다.

전자렌지에 돌려 먹을때가 가장 괜찮았습니다.

닭 냄새도 없고 부드러워 입문용으로도 추천 드립니다.

맛은 오리지널, 고소한참깨, 케이준, 데리야끼, 갈릭스파이시, 리얼갈릭, 칠리페퍼 이렇게 7가지 인데요.

각자 입맛에 따라 선호도가 갈리겠지만 인기가 가장 많은 칠리페퍼의 매콤함이 가장 입맛에 맞았습니다.

데리야끼는 적당히 달달한 갈비맛으로 호불호 갈리지 않는 맛 이며 현미밥과 먹을때 꽤나 만족 스러웠습니다.

참깨맛은 까르보나라 맛이 났는데요. 느끼하지 않고 고소하며 빵과 함께 먹기 좋았습니다.

오리지널 포함 전체적으로 기본 이상의 맛으로 7가지 모두 맛있었습니다.

특히 식감이 부드럽고 먹기 좋은 크기로 썰려 있다보니 사이사이 소스가 잘 베어들어 더욱 맛있게 느껴졌습니다.

퍽퍽하면 아무리 소스가 맛있어도 식감이 별로라 만족스럽지 못했는데요.

퍽퍽하거나 질긴 식감 없이 부드러워 부담없이 먹기 좋은 제품 입니다.

강력 추천 드립니다.

 


5. 잇메이트 저염 훈제 닭가슴살 추천

 

잇메이트의 저염 훈제 닭가슴살 입니다.

다른 저염 제품 보다도 나트륨 함량이 낮은 제품 입니다.

나트륨 53mg에 단백질은 27g 탄수화물 0, 당류 0 으로 착한 성분에 첨가물도 다른 제품에 비해 적게 들어가 안심 하고 구매 할 수 있는 제품 입니다.

100g에 123 kcal로 열량도 낮은 편이며 단백질 함량은 높아 다이어트에 특화된 제품 입니다.

무엇보다 이 제품의 장점은 착한 가격입니다. 여러개 한번에 사서 냉동실에서 두고두고 꺼내 먹기 좋습니다.

단점 아닌 단점이 있다면 닭가슴살에 꼬챙이를 끼워 걸어 훈연 하는 과정을 거치기에 닭가슴살에 구멍이 나 있습니다.

이부분이 조리 과정에서 색이 조금 변하거나 하면 처음엔 의아 할 수 있지만 문제가 있는 것은 아니라고 합니다.

-맛-

일단 닭비린내가 전혀 나지 않아 좋았습니다.

저염 이지만 싱겁지 않고 적당히 짭짤하고 살짝 달달한 맛 이었습니다. 훈제 향은 강하지 않고 적당한 편 입니다.

냉동 상태에서 바로 전자렌지에 돌렸을때 확실히 퍽퍽하고 질겼습니다.

냉장해동후 전자렌지에 돌려 먹으니 적당히 부드럽게 먹을 수 있었는데요.

끓는 물에 가열 했을때 더욱 부드럽고 촉촉 하게 먹을 수 있었습니다. 쫄깃쫄깃한 식감으로 물리지 않고 담백 하게 오래 먹기 좋은 제품 입니다.

다른 제품들도 마찬가지 지만 먹다가 뼈가 나올때가 있습니다.

 

 

 

6. 꼬꼬빌 심쿵 닭가슴살 추천

 

맛과 낮은 칼로리로 심쿵하게 해주는 꼬꼬빌의 심쿵 시리즈 입니다.

장점은 낮은 열량 입니다. 타 제품과 비교해도 열량이 낮은 편에 속하는데요.

1그램 당 1kcal의 낮은 열량으로 부담없이 즐길 수 있는 제품 입니다.

단백질 22g에 탄수화물은 0%, 지방은 1g 으로 착한 성분을 가지고 있는데요.

나트륨은 160mg 정도로 소스닭인 점을 감안 하면 적당한 수준 입니다.

두번째 장점은 마치 불에 구운 듯한 비주얼과 식감을 들수 있겠는데요. 아무리 다이어트라 해도 음식은 보기에 좋은게 먹기도 좋은 것이죠.

마치 구운듯한 비주얼이 먹고 싶게 만들어 준다는 장점이 크게 느껴졌습니다.

-맛-

식감은 퍽퍽한 닭가슴살과는 다르게 육즙을 품어 부드러우면서도 쫄깃 했습니다.

퍽퍽함과 수비드의 중간 식감으로 생각하시면 될것 같습니다. 식감은 정말 좋았습니다.

맛은 오리지널, 허브, 칠리페퍼, 치즈데리야끼 이렇게 4가지로 출시 되었습니다.

개인적으로 치즈데리야키와 허브맛이 입맛에 맞았는데요. 치즈데리야끼맛은 데리야끼맛과 치즈향이 조화롭게 어우러져 꽤나 괜찮은 맛을 냈습니다.

허브맛은 부드러운 식감에 오레가노 허브믹스가 박혀 있어 느껴지는 풍미가 좋았습니다.

오리지널은 짭짤한 맛에 호불호 없이 부들부들한 식감으로 부담 없이 먹기 좋았습니다. 칠리페퍼 맛은 은근 매콤하고 괜찮았습니다.

맥주 안주로 먹어도 괜찮은 맛입니다.

 

 

 


7. 인생닭 슬라이스 닭가슴살 추천

 

맛이 다양한 인생닭 슬라이스 닭가슴살 입니다.

맛있다는 추천을 참 많이 받았던 제품 인데요. 정말 맛있습니다.

다이어트를 위해 성분을 따진다면 역시 양념이 되있지 않은 제품들이 유리 하겠지만 도저히 맛을 포기 못하는 분들도 많죠.

너무 괴로운 다이어트는 정신건강에도 좋지 않으니 이렇게 양념이 되어 있는 맛있는 제품을 먹는 것도 좋을 것 같습니다.

대회 준비나 바디 프로필 같은 극한의 다이어트를 하시는 분들이 아니라면 적당히 맛있는 제품을 선택 하는 것이 다이어트와 유지어트를 지속 할 수 있는 방법 같습니다.

인생닭 슬라이스 닭가슴살은 마라맛, 카치아토레맛, 플레프리카세맛, 짜장맛, 짬뽕맛, 조청탕수육맛, 피자맛, 인도커리맛, 불닭볶음맛, 까르보나라맛, 매콤토마토맛, 양념치킨맛, 와사비 크림맛, 데리야키맛, 칠리마늘맛 이렇게 15가지 맛으로 출시 되었는데요.

맛 종류가 다양하여 골라먹는 재미는 물론 특이한 맛이 많아 물리지 않는 제품 입니다.

맛이 들어간 만큼 나트륨 함량은 260mg ~ 399mg 정도로 맛에 따라 상이 하지만 보통의 훈제나 저염 제품에 비해 높은 편입니다.

하지만 일반식에 비하면 정말 적은 수치이며 열량은 144kcal ~ 168kcal 정도로 다이어트에 방해가 되는 수치는 아닙니다.

일반식을 줄이고 양념이 되있는 닭가슴살을 더 먹는 것이 다이어트에 더 도움이 되겠죠.

-맛-

맛이 너무 다양하여 입맛에 따라 호불호가 갈릴 수 있습니다.

개인적으로는 매콤토마토, 까르보나라, 짬뽕, 피자, 칠리 마늘 맛이 괜찮았습니다. 식감도 퍽퍽하지 않고 부드러웠습니다.

다이어트 할 때도 아침식단은 탄수화물 섭취를 해주는 것이 건강에 좋은데요.

현미밥이나 퀴리밥 등의 탄수화물과 같이 먹을때 간이 딱 좋아서 맛있게 먹었습니다.

 

 

 

8. 바디나인 내가 몸짱이 될 닭

 

정말 유명한 바디나인의 내가 몸짱이 될 닭 입니다.

유명 연예인들의 인스타를 통해 유명해진 제품이기도 한데요. 피트니스 스타 그랑프리 챔피언, 머슬매니아 챔피언 구현호님의 브랜드 입니다.

하루 세번 닭가슴살을 먹는 구현호님은 매일매일 퍽퍽하고 맛없는 닭가슴살을 먹는 것이 너무 힘들었다고 합니다.

그래서 유명 요리연구가와 함께 오랜 연구를 통해 맛있고 촉촉함으로 잘 질리지 않는 바디나인 닭가슴살 제품을 만들어 냈다고 하는데요.

150g 의 든든한 양과 촉촉한 식감을 자랑 하는 이 제품은 35g 단백질에 탄수화물 1g 미만, 당류와 지방은 0g, 열량은 175kcal 로 닭가슴살 150g 인것을 감안하면 낮은 수준 으로 역시 구현호님의 닭가슴살 답다 라는 생각을 했습니다.

단점은 나트륨 함량이 높다는 점 입니다. 400mg ~ 500mg 로 150g 인것을 감안해도 높은 수치 입니다.

운동을 하며 땀을 많이 흘리는 분들은 염분이 오히려 필요하기 때문에 유리 할 수 있지만 운동량이 적고 식단 조절로 다이어트를 하시는 분들께는 나트륨 함량이 조금 과한 제품 입니다.

닭가슴살 계의 롤스로이스라 불리우는 만큼 높은 품질과 맛을 자랑하며 가격 또한 비싼편에 속합니다.

-맛-

광고 하듯이 확실히 퍽퍽함 없이 촉촉하고 부드러운 식감이었습니다.

필자는 오리지널맛과 스테이크맛을 구매 하였고 워낙 맛에 대한 평이 좋은 제품이라 호불호가 갈리지 않을 것으로 생각 되지만 개인적인 입맛으로는 조금 짠맛이 강했습니다.

현미밥이나 야채 샐러드와 함께 먹으면 다른 소스를 뿌리지 않아도 간이 맞았습니다.

바디나인 제품군이 워낙 다양하여 전부 먹어보지 못하였지만 지인들의 추천과 판매량, 그리고 리뷰를 종합하면 바디나인 촉촉한 한입 닭가슴살 탄두리맛이 가장 인기가 좋은 제품인것 같습니다.

추후 구매하여 시식 후 리뷰 올리도록 하겠습니다.

 

 

 

9. 하림 냉장숙성 닭가슴살 추천

 

국내 1위 닭고기 업체 하림의 8시간 냉장숙성 닭가슴살 입니다.

닭고기로는 워낙 유명한 회사 이기에 제품의 품질 만큼은 믿을 수 있는 제품 인데요.

편의점이나 마트에서도 쉽게 구매 가능한 제품으로 하나씩 사서 맛을 보기 좋았습니다. 시키기 전에 한번 구매하여 드셔 보시길 추천 드립니다.

이 제품은 무엇보다 냉장보관이 가능한 제품이라 자주 먹는 제품 인데요.

냉동 상태의 닭가슴살은 자연해동을 거쳐야 하고 해동 없이 조리 하여 먹게되면 퍽퍽함이나 냄새가 심해집니다.

확실히 냉동을 거치지 않다보니 육질도 더욱 부드럽게 느껴졌습니다.

뿐만 아니라 8시간 냉장 숙성을 통해 식감이 부드럽고 촉촉한 것이 특징인 제품 인데요.

110g 에 칼로리는 125kcal 미만으로 부담 없이 즐길 수 있습니다.

단백질은 26g , 지방 1.8g, 탄수화물 1g 으로 매우 괜찮은 성분을 가지고 있지만 나트륨 함량이 조금 높은 편입니다.

편의점이나 마트에서 간단히 구매 가능한 것이 장점 이지만 가격이 비쌉니다.

온라인으로 구매하면 가격은 합리적 입니다. 밍밍한 닭가슴살에 지친 분들께 추천 드립니다.

-맛-

전체적으로 나트륨 함량이 높은 만큼 맛있습니다. 운동량이 적고 식단 조절만 하시는 분들께는 나트륨이 조금 높은 제품 입니다.

끓는 물에 담궈 데쳐 먹으면 간이 적당하게 맞았습니다.

맛은 오리지널, 훈제, 블랙페퍼, 갈릭. 네 가지 맛으로 출시 되었는데요.

리뷰를 종합해보면 오리지널이 가장 평이 좋으며 갈릭과 블랙페퍼는 호불호가 많이 갈리는 것 같습니다.

필자는 오리지널과 블랙페퍼만 구매하여 먹어 보았는데요.

두가지 모두 식감도 야들야들 하고 쫄깃 하며 적당히 퍽퍽함도 있어 좋았습니다.

오리지널은 적당히 짭짤하고 블랙페퍼는 통후추 맛이 느끼함을 잡아주는 것 같았습니다.

블랙페퍼는 호불호가 많이 갈리는 맛이기에 맛을 먼저 보고 구매 하시길 추천 드립니다.

개인적으로 간이 짭짤하여 맛있게 먹었지만 짜다는 리뷰가 많습니다.

샐러드나와 함께 곁드려 먹는다면 괜찮을 것 같습니다.

 

 

10. 허닭 프레시업 슬라이스 닭가슴살

 

허경환님의 허닭 프레시업 슬라이스 닭가슴살 입니다.

몸짱 개그맨 허경환님의 브랜드로 유명 하기도 하지만 착한 성분과 맛으로 많은 사랑을 받고 있는 제품 입니다.

공인인 만큼 허경환님이 신경을 정말 많이 쓴 제품 이라고 생각 됩니다.

판매량과 리뷰 또한 엄청난 만큼 그 품질과 맛으로는 이미 인정을 받은 제품 인데요.

100g 에 단백질은 25g, 열량은 120kcal 미만으로 부담 없이 먹기 좋습니다.

탄수화물과 당류는 1g 미만으로 착한 수준이며 나트륨은 200mg 미만으로 소스닭이기 때문에 적당한 수준이며 걱정 할 만한 수준은 아닙니다.

무엇보다 거슬리는 첨가물이 없다는 것이 마음에 들었던 제품 입니다.

-맛-

맛의 종류는 칠리맛, 케이준, 훈제, 오리지널 이렇게 4가지 인데요.

개인적으로 칠리맛과 훈제맛이 가장 맛있었습니다.

칠리맛은 자극적이지 않고 살짝 매콤하면서도 달달하여 밥 이나 빵 그리고 샐러드 까지 다 잘 어울렸습니다.

훈제맛은 간도 적당했고 향이 강하지 않아 좋았습니다.

평균적으로 리뷰와 개인적인 입맛에도 괜찮았던 제품 이었습니다.

몇몇 회원님들은 조금 닭비린내가 났다는 분들도 있었지만 거슬리는 정도는 아니었다고 합니다.

많이 예민한 분들은 다른 제품을 선택 하시는 것을 추천 드립니다.

 


11. 잇메이트 스팀 닭가슴살

 

한입 크기의 촉촉한 잇메이트 스팀 닭가슴살 입니다.

최근 맛으로 많이 추천 받은 제품 인데요. 판매량도 많고 리뷰도 별 4.5개를 유지 중인 제품 입니다.

잇메이트의 스팀 닭가슴살은 숙성을 마친 닭가슴살을 균일한 온도의 스팀 오븐기 에서 조리 후 바로 급속 동결한 제품으로 수분의 증발을 막아 촉촉함이 유지된 식감이 특징 이라고 하는데요.

조리 과정 뿐 아니라 분쇄가공육 제품이기 때문에 기본 닭가슴살 보다 확실히 연하고 부드럽습니다.

닭가슴살의 퍽퍽한 식감을 싫어 하시는 분들은 거부감 없이 먹기 좋은 제품 입니다.

제품의 형태 또한 장점일 수 있는데요.

한 입에 먹기 좋은 크기의 다이스 형태로 간단하게 먹기 편하며 조리 할 때에도 편리 합니다.

중량 100g에 단백질은 23g, 열량 135kcal 정도 입니다. 나트륨은 오리지널이 가장 높은 316mg로 일반 소스닭 보다 조금 높은 수치 입니다.

먹었을때 단맛이 많이 났지만 의외로 당류는 0% 입니다.

가격은 적당한 수준 입니다.

참고로 이미 조리가 되어 있는 1차 가공식품이지만 비살균제품으로 가열 하여 섭취해야 합니다.

-맛-

워낙 맛으로 추천을 많이 받은 제품이라 기대를 하며 먹었던 기억이 있는데요.

분쇄가공육이라 식감은 정말 부드럽습니다. 간도 잘 맞고 개인적으로는 고추맛이 가장 입맛에 맞았는데요.

맵지 않고 매콤한 정도로 느끼함을 잡아주어 좋았습니다.

갈릭맛은 오리지널에 마늘향이 살짝 나긴 했지만 단맛이 강했습니다.

팬에 구워 먹을때 겉은 바삭하고 속이 촉촉해서 맛있게 먹었는데요.

전자렌지에 돌려 먹을때는 살짝 닭비린내가 났고 조미료 맛이 느껴졌습니다. 어디까지나 개인적인 의견이고 아니라는 분들도 많습니다.

촉촉한 식감과 편리함이 마음에 들었던 제품 입니다.

 

 

 

12. 맛있닭 닭가슴살 스테이크

 

요즘 엄청난 판매량을 기록 중인 맛있닭 닭가슴살 스테이크 입니다.

저렴한 가격에 간편한 조리로 맛있게 먹을 수 있는 맛있닭의 닭가슴살 스테이크.

분쇄가공육제품 이지만 나름 성분이 괜찮은 제품 인데요.

단백질 22.45g으로 충분하고 열량은 142.28kcal 로 일반 가공육 제품보다 조금 낮은 편입니다.

나트륨은 294g 으로 역시 일반 소스닭 보다 높은 편입니다.

장점은 역시 분쇄가공육 이기 때문에 닭가슴살 특유의 퍽퍽함이나 질김 없이 부드럽습니다.

또한 조리가 쉬운 것이 장점 인데요. 납작하여 팬에 구워 먹을때 속까지 잘 익고 속까지 간이 베어 있기 때문에 따로 소스를 첨가할 필요 없이 간단한 조리만으로 맛있게 먹을 수 있습니다.

개인적으로 분쇄가공육은 선호하지 않지만 워낙 인기가 좋고 스테디셀러를 기록중인 제품이라 한번 구매 해보았는데요.

퍽퍽한 닭가슴살이 질릴때 식단에 섞어 넣어 먹기 좋은 제품 이었습니다. 통밀빵이나 또띠아와 함께 먹을때 잘 어울리는 제품 이었습니다.

-맛-

부드러운 식감은 장점이자 단점이 될 수 있는데요. 닭가슴살의 퍽퍽함이나 쫄깃한 식감을 선호하지 않는 분들에겐 더 없이 좋은 제품 입니다.

닭가슴살 특유의 비린내는 없지만 소스 특유의 냄새가 조금 있습니다. 하지만 막상 먹을때는 거슬리지 않았습니다.

조리법에 따라 다르지만 구워 먹으면 담백하고 고소하며 적당히 달달한 떡갈비, 전자렌지 돌리면 동그랑땡 같은 느낌 입니다.

오전엔 통밀빵 등과 먹을때 충분했지만 탄수화물을 줄여야 하는 저녁에 메인으로 먹기엔 조금 부족한 느낌이 있었는데요.

아무래도 식감이 부드럽다보니 쉽게 잘 넘어가서 그런것 같았습니다.

 

 

 

13. 곰곰 프랑크 닭가슴살 소시지

 

탱글탱글 맛있는 곰곰 프랑크 닭가슴살 소시지 입니다.

닭가슴살만 먹다보면 정말 질릴때가 많은데요. 가끔씩 소시지를 식단에 넣거나 간식으로 넣으면 즐겁게 다이어트를 할 수 있습니다.

특히 닭가슴살의 퍽퍽함이나 맛에 거부감이 있는 분들은 닭가슴살 소세지를 한번 드셔 보시길 추천 드립니다.

곰곰 닭가슴살 소세지는 착한 가격에 엄청난 판매량을 올리고 있으며 리뷰 또한 좋은 제품인데요.

맛은 오리지널과 훈제 맛 두가지로 호불호 갈릴 일 없이 누구나 맛있게 먹을 수 있는 제품 입니다.

조리가 간단하고 다른 소스 없이도 맛있게 즐길 수 있습니다.

물론 가공육에 인공감미료가 많이 첨가 되어 자주 먹는 것은 추천 드리지 않지만 가끔씩 먹는 것은 정신건강에 이롭습니다.

내용량 120g 에 단백질 21.8g, 탄수화물 8g, 당류 4g, 지방 7g, 칼로리는 182kcal 입니다.

나트륨은 690mg 로 많이 높은 편이며 포화지방 2.2g 으로 너무 많이 먹는 것은 추천 드리지 않습니다.

오리지날은 160kcal, 훈제맛은 182kcal 입니다.

다이어트 식으로 보면 일반 닭가슴살 보다 나트륨도 높고 지방이나 탄수화물 함량이 높을 수 있습니다.

하지만 일반 소세지에 비하면 칼로리도 낮고 단백질 함량도 높은 편이며 지방과 탄수화물, 염분 모두 낮은 편입니다.

-맛-

콜라겐 케이싱으로 겉은 탱글탱글 쫄깃쫄깃한 식감에 속 안은 촉촉하고 육즙이 터지며 풍미가 느껴졌습니다.

짭짤하게 잘 조미된 소세지 맛 입니다. 훈제맛과 오리지널 모두 맛있었습니다. 개인적으로 훈제맛이 더 짜게 느껴졌습니다.

팬에 구워 밥 반찬으로 먹거나 빵과 함께 먹으면 간도 맞고 맛있게 먹을 수 있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