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해외여행

오로라 관광 여행 어디가 좋을까?

by 매니아: 2017. 1. 27.
반응형

 

 

 

 

 

 

오로라 관광 여행 어디가 좋을까?

 

 

 

 

 

 

 

 

 

 

 

 

 

꽃보다 청춘에서 오로라 여행을 하는 장면이 나오면서 오로라에 대한 관심이 높아졌는데요. 그래서 오로라 여행을 할수 있는 여행지는 어떤 나라들인지 정리하여 보았습니다. 오로라 관광 어디로 가야 하는 걸까요?

 

가장 유명한 오로라 관광 여행지

 

 

캐나다 옐로나이프

캐나다 북부 옐로나이프난 오로라를 관측할수 있는 최적의 장소로 꼽히고 있습니다. 11월에서 4월까지가 오로라여행을 하기 좋은 시기이지요.

 

아이슬란드 레이카비크

아름다운 나라로 유명한 아이슬란드는 4월 ~10월이 오로라를 보기 가장 적합하다고 합니다. 12~2월이 오로라지수가 높다고도 하고요. 그러나 아이슬란드는 날씨가 좋지 않은 날이 많아 여행시기를 맞추기 참으로 힘들다고 해요. 오히려 오로라만 보겠다면 날씨가 좀더 나은 캐나다 옐로나이프가 더 낫다고들 합니다.

 

 

러시아 무르만스키

러시아의 북쪽 무르만스크는 핀란드와 노르웨이가 인접해있습니다. 버스를 이용해 3시간에서 4시간 달려가면 핀란드나 노르웨이로 갈수 있다고 하지요. 그래서 그런지 오로라를 관측할수 있습니다. 다만 늘 그렇듯 오로라는 운이 좀 따라야 제대로 볼수 있다는....

 

 

 

 

 

노르웨이 함메르페스트

노르웨이의 트롬소, 함메르페스트에 가면 시내에서도 오로라를 볼수 있다고합니다. 함메르페스트의 오로라를 보기 위해선 9월에서 11월 정도에 여행을 떠나시는것이 바람직합니다.

 

 

핀란드 , 스웨덴 아비스코

북유럽으로 여행을 떠나면 오로라를 볼수 있는 확률이 높아지는데 노르웨이에 이어 핀란드에서도 오로라를 관측할수 있습니다. 그리고 스웨덴 아비스코도 11월 초중순 가량에 오로라를 보기 쉽습니다.

 

알레스카 페어뱅크스

12월에서 3월까지 오로라를 볼수 있는데 아름다운 알레스카의 빙산과 그 어우러짐이 대단하다고들 합니다.

 



 

반응형